한국부동산원은 ‘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부동산 전문기관’이라는 비전을 가지고,
`21년부터 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.
- 윤리경영위원회 확대 개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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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열린 윤리준법경영 조직·체계 개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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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열린 윤리준법경영위원회 개편
- 윤리준법경영관리자 신설
- 윤리준법상시점검단 신설
- 윤리준법 체계 구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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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부동산 정보 윤리준법관리 강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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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3단계 리스크 식별 및 윤리준법관리시스템
- 윤리분법 자가점검표, 리스크 요소 식별, 사전 위험성평가
- 부동산 정보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강화
- 부동산 정보관리(시스템 접근 권한 세분화), 정보보안 강화
- 이해충돌발지 등 내부통제시스템 강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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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재산등록제 도입
- 이해충돌방지 담당관 지정 및 상시 관리체계 구축
- 이해충돌방지 담당관 지정, 상시 관리체계 (사업별)
- 윤리청렴 문화 조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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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대국민 소통 및 대내 교육 강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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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대국민 고통 및 고객만족경영 확대
- 국민 고통창구(SNS, REBLETTER), AI기반 고객상담 확대
- 공직 생애주기별 윤리준법청렴 교육