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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부동산 전문기관, 한국부동산원

국민소통

  • 국민소통
  • 고객의 소리
  • 기업성장응답센터
  • 기업성장응답센터소개

기업성장응답센터소개

  1. 01이용대상

    : 한국부동산원 유관 협력기업 혹은 소상공인 누구나

  2. 02신고범위

    :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기업활동을 제약하는 불편 · 불합리한 규제 또는 절차에 대한 개선요구 사항

    기업규제와 관련 없는 민원 상담 및 각종 질의는 '고객의 소리'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3. 03신고방법

    : 인터넷 접수, 방문접수, 우편접수

기업민원 업무 처리과정

  • 1단계
    신고접수

    현장중심 과제발굴

    현장중심
    과제발굴

    온 · 오프라인
    규제애로 신고접수
  • 2단계
    규제분석

    규제대안 분석

    규제대안
    분석

    담당부서 중심
    현황 · 문제점 진단
    및 대안검토
  • 3단계
    집중협의

    개선방안 집중협의

    개선방안
    집중협의

    관련부서와 함께
    현황 · 문제점 진단
    및 대안검토
  • 4단계
    종결

    결과회신

    결과회신

    규제개선 여부
    및 행정조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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