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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소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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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

우리 원은 고객헌장을 제정하며 다음과 같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
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
  •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방문하시면 고객을 맨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 중에라도 고객이 방문하시면 고객을 우선하여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장시간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며,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을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사무실에는 직원별 명패를 부착하여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을 방문하는 경우

  • 방문하기 전 방문목적을 알리고 고객이 편한 시간을 정하여 방문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과의 약속시간은 정확하게 지키며, 만남 시 신분 확인이 가능하도록 명함이나 사원증 등을 제시하겠습니다.
  • 사후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하여 명함이나 연락처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
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

  • 전화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받을 때는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며,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문의에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답변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문의에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 문의 내용과 고객의 연락처를 기록하여, 빠른 시간내에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담당자가 답변해야 할 경우 응대가 가능한 담당자의 소속, 이름, 연락처를 알려드리고 전화를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정확히 전달하고 빠른 시간 내에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.

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경우

  • 고객의 문의가 접수될 경우 즉시 담당자를 지정하여 문의 내용을 전달하겠습니다.
  • 기관 대표 홈페이지(www.reb.or.kr)를 통해 기관 정보를 수시로 공개하고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자주묻는질문 및 사전정보공표 등을 통해 고객께서 궁금한 사항을 선제적·능동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민원 접수 처리기준

  • 민원은 방문·전화·우편·인터넷 등 고객께서 편리한 방법을 통해 접수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문의한 내용은 법정처리기한 이내 회신을 원칙으로 하고,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부득이하게 처리기한에 연장이 필요할 경우 처리기한 연장사유와 처리완료 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문의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며, 고객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철저한 보안체계를 유지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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