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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부동산 전문기관, 한국부동산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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적극행정 우수사례 국민투표

적극행정 우수사례 국민투표
[2개 필수 선택]
1. 찾아가는 주거복지 아동상담소를 통한 주거복지 정보 소외자들을 위한 무료 법률서비스 제공
- 지자체와 주거복지 네트워크 협력으로 주거복지 정보 소외자들을 위한 임대차계약 관련 법률 상담 서비스 제공
2. 들쑥날쑥·깜깜이 주택입주예정물량, 4종 정보 연계 및 품질관리 로직으로 대국민 정보 제공!
- 민간·공공 협업체계 구축을 통한 4종(청약 DB+세움터정보+재건축·재개발 정보+민간정보) 연계 및 품질 관리 로직 개발
3. 행안부 협업(취득세 활용도 제고)을 통한 주거안정 기여
- 적시성 있는 주택소유통계 생산 및 정부 주택정책 지원을 통한 주거안정 기여
4. 자산관리공사와의 협업을 통한 금융취약계층의 ‘압류재산 공매업무‘ 및 ‘채무조정‘ 지원
- 사전 실익분석 및 고매예정가격 걸정, 채무 상환능력
5. 실거래 정보와 네이버 부동산 매물 정보의 연계를 통한 인터넷 매물 현황 신속 반영
- 부동산거래 완료 후 방치되고 있는 매물정보 신속 노출종료 조치로 정확한 매물정보 제공
6. 국민 편의성 up! 임대차신고 쉽고 편리하게!
- 계약서 제출로 확정일자 신고 의제, 알림톡 서비스를 통한 신고 편의성 증대 및 대국민 인지도 확대
7. 주택공급은 실수요자에게! 자동선정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한 현장점검
- 머신러닝 프로그램을 통한 부정청약자 알고리즘 개발, 집중점검 대상자 선정 효율성 증대
8. 청약신청 대기자들에게 맞춤형 청약서비스 제공을 통한 내집 마련 지원
- 청약단지 맞춤형 알림서비스, 청약자격 확인서비스 등 내집 마련을 위한 맞춤형 청약서비스 제공
9. 공공정비 주택공급, 주민갈등 down! 사업효율 up!
- 협업체계 구축, 규제혁신, 디지털혁신을 통한 공공 재개발사업 지원
10. 공사비검증 중간설명회 및 소명절차 마련으로 검증 만족도 제고 및 정비사업 추진 활성화 기여
- 의뢰자(조합) 중간설명회, 이해관계자(시공자) 소명절차를 통한 공사비 분쟁 최소화 지원
11. 건물에너지정보 민간제한 규제를 타파!
- 「건축물 에너지 · 온실가스 정보체계 규정」 개정을 통해 민간 ESG 평가데이터 제공

- 지금까지 설문에 응답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. 설문완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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