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
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부동산 전문기관, 한국부동산원
정보공개

정보공개

  • 정보공개
  • 공공데이터개방
  • 공공데이터 설문조사

공공데이터 설문조사

공공데이터 개선 설문조사 시행

공공데이터 활용 만족도 및 수요 설문조사
[홈페이지]

본 설문조사는 한국부동산원에서 개방하고 있는 공공데이터의 활용실태와 개선사항을 식별하고, 국민이 원하는 데이터 개방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입니다. 귀하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.
응답하신 내용은 통계법 제33조[비밀의 보호] 조항에 의해 철저히 비밀이 보장됩니다.

공공데이터란, 공공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형태의 자료나 정보를 말하며, 개방된 공공데이터를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근거 : 공공데이터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10조(공공데이터의 이용현황조사 등) “정부는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 정책을 효율적으로 수립·시행하기 위하여, 국민·민간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공공데이터 이용 수요, 이용현황, 애로사항 등을 조사할 수 있다.”
1. 공공데이터의 개념 및 제공 정책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고 있습니까?
2. 귀하가 공공데이터를 수집, 활용하는(또는 활용 할) 주된 목적은 무엇입니까?

3. 귀하는 공공데이터 포털에서 제공하는 한국부동산원의 공공데이터를 사용자가 자유롭게 편집·분석·가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?
4. 공공데이터 포털에서 제공하고 있는 한국부동산원의 데이터의 품질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
5. 데이터 품질 만족도의 가장 큰 기여를 한 항목은 무엇입니까?
6. 데이터 품질 만족도 제고를 위해 개선되어야 할 사 항은 무엇입니까?
7. 한국부동산원 공공데이터 개방에서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?

8. 공공데이터를 활용하면서 아쉬웠던점이나 보완할점을 자유롭게 기재바랍니다.(선택사항)
9. 한국부동산원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과 관련해서 바라는 점이나 의견을 자유롭게 기재 바랍니다.(선택사항)
10. 신규 개방을 원하는 데이터의 명칭,설명 및 이용목적을 기재 바랍니다. [신규 수요가 있는 경우 작성바랍니다]

- 지금까지 설문에 응답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. 등록

바로가기

상단으로 이동하기